심상정 “홍준표·안철수·유승민, 남북대화에 초치고 있어”
심상정 “홍준표·안철수·유승민, 남북대화에 초치고 있어”
  • 박정배 기자 jayman1@naver.com
  • 승인 2018.01.08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얄팍한 철부지 행태…꿀밤 놔주고파”
심상정 정의당 의원

심상정 정의당 의원(3선·경기 고양시갑)이 남북대화가 재개된 데 대한 야당의 반응과 관련, “초당적 협력은커녕 결사적으로 초를 치고 있다”며 홍준표 자유한국당·안철수 국민의당·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를 일제히 비판하고 나섰다.

심 의원은 7일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남북 대화국면이 열리고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가 기정사실화로 되어가자 보수야당들은 좌불안석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북한의 책략에 놀아나는 것이라던 홍준표 대표, 통남봉미라고 했던 유승민 대표, 근거 없는 낙관이라고 고춧가루 뿌리던 안철수 대표, 이분들의 얄팍한 철부지 행태에 꿀밤이라도 한 대씩 놔주고 싶은 심정”이라고 말했다.

심 의원은 “안보장사로 연명해 온 보수 세력들이 대화와 평화의 길을 마치 자신들의 무덤의 길처럼 두려워하는 것이 이해는 간다”면서 “그러나 정치지도자들이라면 최소한 지난해 북미 간 거친 설전과 물리적 충돌 가능성에 가슴을 쓸어내리며 살았던 국민의 불안과 고통을 생각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그는 “초당적으로 협력하면 평화를 만들 수 있고, 초 치면 위기가 온다”면서 “한반도 평화를 위해 여야 할 것 없이 정치권은 1인칭이 되어야 하며, 그것이 가장 중요한 비결”이라고 강조했다.

국회 박정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