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특별관리공사장 미세먼지 관련 교육 실시
의정부시, 특별관리공사장 미세먼지 관련 교육 실시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8.02.0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미세먼지로부터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6일 특별관리(대형)공사장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매우 작기 때문에 대기중에 머물러 있다 호흡기를 거쳐 폐 등에 침투하거나 혈관을 따라 체내로 이동하여 들어감으로써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도 있는 것으로 최근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관내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공사장 중 그 규모가 신고 대상 규모보다 10배 이상 큰 특별관리(대형)공사장 40개소 공사현장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개념과 조치요령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여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행정 및 공공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비상저감조치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교육내용으로는 미세먼지에 대한 개념과 미세먼지 주의보 등 발령기준,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에 대한 동영상 시청, 공사장 조치요령,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점검 등 미세먼지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의정부지역의 대기오염정보에 대한 문자서비스 가입을 통하여 미세먼지 주의보 등 발령 시에는 각 공사현장 담당자에게 관련 정보를 문자로 제공함으로써 공사현장에서 즉시 강화된 비산먼지 저감조치를 할 수 있도록 문자제공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에대해 김덕현 맑은물환경사업소장은 “미세먼지와 관련하여 대형공사장들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평소 공사현장에서 비산먼지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관리 책임자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특히 미세먼지 주의보 등 각종 발령 시에는 작업시간 단축 등 엄격하고 강화된 비산먼지 저감조치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