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원, 제23기 광명어린이기자단 모집
광명문화원, 제23기 광명어린이기자단 모집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18.03.0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원(원장 안성근)은 오는 12일부터‘제23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어린이기자단은 광명 사회인사 인터뷰, 언론사 및 기관 탐방 및 견학 등을 중심으로 취재를 계획하여 방문할 예정이며 완성도 높은 기사를 위해 어린이기자단 강사의 멘토링 지도를 시행하고 전시 및 공연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광명문화원 홈페이지(www.gmc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gmcc2004@hanmail.net)로 접수하면 되고, 인원은 20명을 선착순 모집 마감하며, 선정된 어린이기자단은 광명문화원 홈페이지 공지 또는 개별 공지한다.

선정된 어린이기자단에게는 기자증이 발급되고, 활동을 위한 기자수첩 등 관련 물품이 지급된다. 또한, 역량강화를 위한 사진 및 동영상촬영 편집교육 및 보도자료 작성법 등의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기자로서의 기본 소양과 자질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월 6일부터 9월 21까지 연중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어린이기자단은 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광명시의 정책, 축제 및 사회이슈에 대한 현장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투철한 기자정신을 발휘 할 수 있는 광명시 소통 메신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안성근 문화원장은“광명시 어린이들이 기자단 활동을 통해 논리적 사고와 창의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문의는 광명문화원 사무국(02-898-970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