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경제 창업오디션 기회 확대
사회적 경제 창업오디션 기회 확대
  • 이응복 기자 eungbok47@naver.com
  • 승인 2018.03.0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5일 사회적 경제를 통한 함께 사는 지역공동체, 따뜻하고 좋은 일자리의 기반조성을 위해 마련한‘2018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개강식을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갖고 약 3달간의 교육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평택시 사회적 경제창업아카데미 3기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29세 청년부터 73세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대와 문화예술, 복지, 교육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계획하고 있는 총 32명이 접수했다.

이번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여 선정된 팀은 멘토링을 거쳐 경기도 사회적 경제 창업오디션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오디션에서 선정된 팀은 각종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자금 및 전문 컨설팅을 지원 받는다.

경영학과 복지학을 전공했다는 수강생 김은혜씨는 “사회적 경제를 통해서 두 분야가 접목된 사업으로 꿈을 이뤄보고 싶다”며 부부가 함께 참석해 관심을 끌었다.

교육운영을 맡은 쿱비즈협동조합 강민수 대표는 “수강생 한분 한분의 꿈과 사업아이디어를 실제적인 비즈니스모델로 구체화할 수 있도록 사회적 경제교육과 함께 업종별 전문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공재광 시장은 개강식 인사말에서“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겸비한 혁신적인 기업가가 발굴되기를 바란다”며 “사업화 과정에서 필요한 지원과 지역의 사회적 경제활성화 여건 마련을 위해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평택시가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체 교육 프로그램은 5월 12일 수료식과 함께 아카데미일정을 마치고 이후 한 달 동안의 후속 심화과정으로 업종별 멘토링과 네트워킹 성과보고회를 끝으로 마무리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