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전통시장 체험프로그램‘시동’
청소년전통시장 체험프로그램‘시동’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8.03.2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안병용)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21일 민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청소년전통시장 체험프로그램인‘Fun한 전통시장 속으로!!’시즌2를 의정부제일시장에서 진행한다.

이번‘Fun한 전통시장 속으로!!’시즌2는 의정부지역 상권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이 주최하고 의정부시 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의 주관으로 운영하는 청소년 전통시장 체험 프로그램이다.

전통시장체험은 관내 초등학교 5학년~중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의정부의 대표시장인‘제일시장’에서 상인과의 만남, 팀 미션 활동, 엽전체험활동 등 다양한 시장체험 활동을 통해 시장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의 목적으로 의정부시 상권활성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전통시장 체험 프로그램은 시즌2는 2016년 시범운영하여 올해 3년차를 맞이하는 프로그램으로 해가 지날 때마다 프로그램을 보완 및 개선하여 완성도를 높임으로써 2017년도 2,100여명이 참여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2018년에는 접수 1주일 만에 19개교 80학급 2,422명의 접수가 완료된 상태이며 많은 청소년과 담당교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수련관의 대표적인  우수 프로그램이다.

이에대해 조경서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전통시장에서 교육 및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기에 협동심, 리더십, 올바른 경제관념 발달에 기여하며 우리고장의 자랑인 의정부제일시장을 사랑하고 전통시장의 장점과 필요성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