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김기식 정치자금 돈세탁 의혹 제기
김성태, 김기식 정치자금 돈세탁 의혹 제기
  • 이민봉 기자 lmb0313@nate.com
  • 승인 2018.04.1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11일 외유성 해외출장 의혹에 휩싸인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에 대해 “다단계 돈처리·셀프세탁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검찰은 업무상 횡령 소지가 없는지 따져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원장이 국회의원이던 당시 의원회관 902호(당시 김 원장의 의원실)에서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밝히겠다”며 “김 원장이 정치자금으로 당시 새정치민주연합(현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모임인 ‘더좋은미래’후원 및 보좌진 퇴직금을 지급했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김 원장이 19대 국회 임기를 열흘 남겨둔 2016년 5월 19일 정치후원금 잔액 중 5000만원을 ‘더좋은미래’에 후원했다”며 “‘더좋은미래’가 민주당의 임의 단체인지, 법인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또한 ‘더좋은미래’가 정치자금법 상 국회의원의 정치자금 후원과 기부가 가능한 단체인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또 “김 원장이 19대 국회 임기를 9일 남겨둔 시점에 보좌진 6명의 퇴직금으로 총 2200만원을 정치자금으로 계좌이체 했다”며 “김 원장의 개인 계좌지출은 무방하지만, 정치자금 계좌에서 퇴직금을 지급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가 밝힌 김 원장의 19대 국회의원 시절 정치자금 회계보고서에 따르면 김 원장은 당시 자신의 정치자금으로 ‘더좋은미래’에 연구기금 명목으로 5000만원을 계좌이체 했다. 당시 ‘더좋은미래’ 소재지는 김 원장의 의원실인 의원회관 902호였다.

김 원내대표는 “2016년 5월 20일 김 모 비서와 함께 유럽으로 정치자금 땡처리 외유를 떠나면서 나머지 자금도 땡처리 했던 정황이 드러난 것”이라며 “검찰에 신속하고 명확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하루전 한국당은 김 원장에 대해 뇌물·직권남용·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서울중앙지검은 11일 수사부서를 정해 배당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