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안전한 임농산물 맛보세요”
“매주 토요일 안전한 임농산물 맛보세요”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18.05.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산림조합 직접 운영 관리‘SJ로컬푸드직매장 숲애들애’지역주민들‘호평’

인천산림조합에서 직접 운영 관리하는‘SJ로컬푸드직매장 숲애들애’에서는 지역주민의 꾸준한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바 영세고령농의 판로확보와 지역농업인들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발전을 도모하고자 임농산물 직거래 행사를 확대 운영한다.

5월 19일(토) 임농산물 직거래 행사 첫날 오후 인천 남동구 남촌동 인천산림조합에서 운영하는 로컬푸드직매장 숲애들애를 찾은 시민들이 생산자정보를 확인하며 구매하고 있다.

인천 남동구 남촌동 인천산림조합본관 임산물 직매장 숲애들애에서 진행중인 임농산물 직거래 행사는 신선한 임농산물을 보다 저렴하게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5월 19일(토)~10월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판매부스를 설치하여 판매하고 있다. 행사 당일 오전에 수확한 임농산물을 생산자가 직접 진열 및 판매하여 인근지역 농가(남촌, 도림, 계양, 강화등) 지역에서 생산재배하는 임농산물을 직거래방식으로 유통단계를 줄여 보다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5월 제철채소(오이, 애호박, 알타리, 가지, 대파, 쪽파, 감자, 쌈채류 등)와 국산 생표고를 저렴하게 공급하여 농가소득과 지역경제발전을 도모하고자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차후 토마토와 밭마늘, 남동배(신고배), 김장용 절임배추등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도심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우수 지역특산물과 청정지역 자연산 임산물(야관문, 건칡, 헛개나무, 유근피, 벌나무, 상황버섯, 잣, 대추, 고사리 등)을 판매하며 전국 142개 산림조합의 우수 임농산물외 가공식품(칡즙, 헛개나무열매즙, 강화약쑥환, 백도라지분말 등)까지 판매하고 있다.

5월 19일(토) 임농산물 직거래 행사날 오전 인천남동구 남촌동 인천산림조합에서 운영하는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이 국산 생표고 버섯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있다.

특히 로컬푸드 직매장은 기존의 대형유통마트에 납품하기 어려운 소규모 지역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수확, 포장, 가격결정, 직매장내 진열까지 생산자가 직접하고 구매하는 영수증에는 생산자 실명제로 구매하는 영수증에는 생산자의 이름이 표기되는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로 하여금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소비문화를 정착하고자 한다.

소비자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손쉽게 구매할수 있으며 이동거리의 축소로 인한 이산화탄소 배출감소로 환경보호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는 신 유통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인천산림조합에서는 로컬푸드직매장을 확대운영코자 집중 출하시기에 맞추어 매주 토요일 임농산물 직거래행사와 소비자와 함께하는 체험활동, 추석명절특판, 김장철 특판을 진행하여 영세고령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촌로57 인천산림조합 SJ로컬푸드직매장숲애들애 대표전화)032-466-3003 매장전화)032-466-56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