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책 읽기 독서 문화 조성‘앞장’
행복한 책 읽기 독서 문화 조성‘앞장’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18.06.1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초등학교(교장 최경희)에서는 2018학년도 1, 2학년 1학년(9학급), 2학년(10학급)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는 엄마’행사를 실시하여 저학년때 부터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독서문화조성에 힘쓰고 있다.

철산초등학교‘책 읽어주는 엄마’행사는 1,2학년 학급에서 책 읽어주는 활동을 신청하신 어머님들의 자율적 재능기부 활동으로 한 학기 3회, 연간 6회로 ‘책 읽어주는 엄마’행사를 실시한다.

2018학년도 철산초등학교 ‘책 읽어주는 엄마’행사는 책 읽어주는 어머님들의 다양한 책 읽기 방법, 창의적인 독후활동지를 자율적으로 연구하시며, 기존 구연동화를 하신 어머님들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서로 다른 책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학교로 통하여 공유하게 된다.

‘책 읽어주는 엄마’행사를 통하여 아동들은 다양한 분야의 책을 소개 받고 구연동화를 할 수 있는 재능이 있는 어머님들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책은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하게 된다.

최경희 교장은 ‘책 읽어주는 엄마’행사를 통하여 저학년때부터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독서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학교의 역할이라며 “철산초등학교에서는 슬기롭고 창의적인 학생들이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캐치프레이즈의‘책 읽어주는 엄마’행사가 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