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올바른 어린이식생활개선 한마당’개최
안산시 ‘올바른 어린이식생활개선 한마당’개최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18.07.0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올림픽기념관(체육관 및 야외광장)에서 ‘올바른 어린이식생활개선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과 Ansan Food 홍보전시관, 소방안전 체험관, 식품안전교육 전시관 등이 운영된다.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에서는 간식 속 설탕량 알아보기, 바나나우유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고, Ansan Food 홍보전시관은 안산시가 개발 또는 발굴한 음식 홍보와 피자, 우유, 어묵, 음료 등 안산시 식품제조?판매업소 시식 및 전시가 운영된다.

또한 소방 안전체험관은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사용법 교육 및 체험이 진행되며, 식품안전교육 전시관은 식중독예방교육, 원산지표시 및 나트륨 줄이기 바로알기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페이스페인팅, 난타 및 버블매직공연,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도 진행된다. 

안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될 뿐만 아니라 ‘바른 식생활?건강한 식문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건강증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위생정책과(☎031-481-22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