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 논란' 김대준 한국당 비대위원…'자진사퇴'
'자격 논란' 김대준 한국당 비대위원…'자진사퇴'
  • 이민봉 기자 lmb0313@nate.com
  • 승인 2018.07.3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과·음주운전·더불어민주당 공천탈락 등 경력 논란에 휩싸였던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김대준 비대위원이 30일 사의를 표명했다.

김병준 한국당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김대준 위원이 안타깝게 사의를 표했다"며 "본인으로서는 생각하기에 따라 억울한 점도 있을 것 같다. 오늘 안 나왔고 앞으로 안 나올 것이다”고 사퇴 사실을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 사무총장 경력으로 지난 24일 한국당 비대위원으로 임명된 김 비대위원은 2008년 음주 운전, 2013년 주거침입과 절도, 공동 공갈 혐의 등으로 입건되는 등 2건의 전과기록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실제로 연합회 정관에도 '정치 관여의 금지' 조항을 두고 정치에 관한 모든 행위를 할 수 없도록 했다. 소상공인 모두의 의견을 대표해야 하는 비영리 법정단체가 특정 정치집단의 전유물로 변질 될 수 있어서다. 공무원의 정치활동 금지와 같은 맥락이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소상공인법)에 따라 한해 25억원 가량의 정부 예산을 받는 비영리 법정단체이다.

한국당 내부에서도 김 비대위원에 대한 거부감이 점차 커지자 전격 사퇴를 결정한 것으로 관측된다. 김병준 비대위도 논란이 더 확산되기 전에 조기에 잡음을 매듭지으면서, 비대위 출범과 함께 우려됐던 당 내부 갈등은 최소화 했다는 평가도 당 내부에서 나온다.

한편 김 비대위원의 사퇴로 공석이 된 비대위원 자리에는 추가 인선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