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 동두천
동두천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공청회 개최

 


동두천시는 10일 오전10시 두드림희망센터 대회의실에서 시민, 사회복지 기관 종사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2019년~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계획수립 경과보고에 이어 지역사회보장조사 결과보고,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전략목표별 세부사업 보고, 행·재정계획 보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제4기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은 상반기 경기복지재단에 위탁해 600세대 표본을 선정해 사전 1차 욕구조사를 실시했으며,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사회복지 이용자(5개 분야) 및 전문가(8개 분야), 8개동 주민 등 350여명을 대상으로 2차 분야별 욕구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시민의 욕구와 의견을 바탕으로 제4기 지역사회보장 민관합동 TF팀과 연구진에서 계획수립의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한편, 추진전략과 세부사업을 구체화했다.

제4기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좋은 이웃과 함께하는 포용적 복지’를 목표로 ▲돌봄체계 강화를 위한 커뮤니티케어 추진 ▲틈새 없는 맞춤형 복지로 지역의 자주성 회복 ▲좋은 이웃과 함께하는 복지나눔 공동체 구현 등 6대 추진전략과 32개 세부사업으로 최종 구성되었으며, 10월 중순까지 시 홈페이지(http://www.ddc21.net) 공고를 통해 시민의견을 추가 수렴 후 의회 보고와 심의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김해수 기자  kimhs8488@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해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