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부천’ 함께 만들 시민 찾아요
‘문화도시 부천’ 함께 만들 시민 찾아요
  • 전영수 기자 god481113@hanmail.net
  • 승인 2018.10.2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연구, 대화모임 소+소’ 참여단체 공개 모집 (~10월 31일)

문화도시 부천을 함께 만들어갈 시민을 찾는다.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시민이 제안하고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민연구, 대화모임 소+소(소+소 : ‘소박하지만 소중한 시민제안’의 줄임말)’ 참여단체 공모(~10월 31일)

재단은 시민이 정책형성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시민연구, 대화모임 소+소’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접수 분야는 문화도시 부천을 위한 시민연구와 대화모임이다.

시민연구는 자유주제와 기획주제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자유주제는 ‘문화도시 부천’과 관련된 내용 중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으며, 기획주제는‘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과 ‘구도심 또는 문화 취약층을 위한 정책 제안’이다.

대화모임의 경우 장애인, 청소년, 환경, 육아 등 일상 속 관심 분야를 주제로 3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개인과 단체에게는 지원금 또는 활동비를 지원한다.

10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11월 초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자를 발표한다. 참여방법은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bcfcc@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시민제안 플랫폼 ‘지금, 말해볼까요? 말하는 시간’오픈

재단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상시적인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한다.

시민제안 프로젝트의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인 ‘지금, 말해볼까요? - 말하는 시간’은 부천시민으로부터 의견을 받아 함께 대안을 만들어간다.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일상의 작은 불편부터 사회를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까지 모두 제안할 수 있다.

우수 제안은 추후 문화도시 사업에 활용되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bcf.or.kr) 접속 후 시민제안 게시판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재단은 이번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상시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시민들이 생각하는 주요 정책과 과제 제안을 통해 문화도시 부천을 설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은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해 도시의 문화적 성장을 지원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사업으로 부천은 올해 3년 차에 접어들었다.

 

전영수 기자
전영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god4811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