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스마트 문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양시, 스마트 문자고지 서비스 운영
  • 김두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8.11.0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종이고지서가 필요 없는 스마트 문자고지 서비스 시스템(http://water.anyang.go.kr)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문자고지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이용가능하며, 문자로 전송되는 수도요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고지서 발송에 최소 2~3일이 소요되던 송달기간과 고지서 분실에 따른 책임공방을 없앨 수 있으며, 종이고지서 제작에 소요되는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도 있다.

수도요금을 자동납부하고 있는 수용가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안양시 상하수도홈페이지에‘스마트문자고지 신청’코너를 클릭, 수용가번호 또는 전자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간단한 개인 인증절차만 거치면 된다.  

전화(☎031-8045-2722) 신청도 가능하며, 스마트 문자고지 서비스 신청 시 월 200원의 수도요금 감면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시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수도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수도요금 자동납부, 고지서 납부, 신용카드 납부, ARS(1544-6844) 납부, 전용계좌 납부, 인터넷 납부, 이사정산서비스 등 실시간 납부 가능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고객 중심의 수도요금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