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학생들이 펼치는 꿈 발표회
의정부교육지원청, 학생들이 펼치는 꿈 발표회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8.12.1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계숙)은 지난 8일 제1회의실에서 경기도의원, 의정부시의원, 의정부시 관계자, 의정부 지역  경기꿈의학교 운영진, 참여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간 운영했던 의정부 지역 경기꿈의학교 활동을 총결산하는 성장발표회를 개최했다.

의정부 지역 내 28개의 꿈의학교가 참여한 이번 성장발표회에서는 1년 동안 꿈을 향해 노력했던 학생들의 무대 공연과 작품들을 선보였으며, 학생들이 직접 꿈의학교를 경험한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 날 발표회에서는 한울림 리틀 윈드오케스트라 꿈의학교의 무대를 시작으로 뮤지컬, 연주, 영상, PPT 발표 등 다양한 분야의 꿈의학교가 무대를 꾸몄고, 전시장은 학생 활동 사진, 직접 만든 작품 전시, UCC 상영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에대해 윤계숙 교육장은“학생이 직접 주체가 되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경험을 통해 미래사회에 대비한 핵심 역량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2018년 의정부 지역에서는 의정부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31개의 꿈의학교를 운영했다.  의정부 권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