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으로 교체 보조금 지원
광명시,‘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으로 교체 보조금 지원
  • 하상선 기자 hss8747@naver.com
  • 승인 2019.02.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기승함에 따라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광명시가 나섰다.

광명시는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대상자들이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시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100대를 대상으로 160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에 관심이 있는 광명시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보일러를 교체하기 전 신청서만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사업비 소진 시까지이며 광명시청 누리집(http://www.gm.go.kr)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와 구비서류 작성 후 이메일(yogurtberry@korea.kr)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청 기후에너지과 직접 방문 제출도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기후에너지과(02-2680-6215)에 문의하면 된다. 

보조금 지급 대상자로 결정되면 30일 이내에 친환경 인증 보일러를 설치하고 보조금 지급을 요청하면 보일러 한 대당 16만원의 교체비용을 지원받는다.

한편 광명시는 2017년부터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으며 200대, 3200만원을 지원했다. 지원을 통한 보일러 교체가 늘어나면 질소산화물 배출 감소로 대기질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