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원찬 평생학습원 초대원장 임명
의정부시 송원찬 평생학습원 초대원장 임명
  • 권태경 기자 tk3317@hanmail.net
  • 승인 2019.05.2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재단법인 의정부시 평생학습원의 초대 원장에 송원찬 前의정부시 자치행정국장이 임명됐다.
지난 27일 재단법인 의정부시 평생학습원의 초대 원장에 송원찬 前의정부시 자치행정국장이 임명됐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지난 27일 재단법인 의정부시 평생학습원의 초대 원장에 송원찬 前의정부시 자치행정국장이 임명됐다.

평생교육 재단법인 의정부시 평생학습원은 시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공동체를 조성하고 지역주민의 복리를 증진시키는 한편 세계적 평생학습도시 건설을 도모키 위해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설립된 사례다.

이번에 출범하는 의정부시 평생학습원 초대 원장에 취임한 송 원장은, 평생학습원을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전문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게 하기 위한 리더십과 추진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의정부시는 송 원장이 다양한 경험과 관련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 등을 바탕으로 평생교육원의 평생교육정책 개발 및 연구, 프로그램 운영 등 기존 역할을 강화시키는 것은 물론 평생교육 네트워크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초대 원장 임명은 관련 규정에 따라 공개 모집을 통해 서류, 면접 심사를 거쳐 의정부시장이 임명하는 절차로 진행되었으며, 평생학습원은 오는 7월 1일 개원하여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