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수원서 대규모 집회···"비정규직 철폐하자"
민주노총, 수원서 대규모 집회···"비정규직 철폐하자"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19.07.0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 철폐 앞장서야 할 정부가 비정규직 무시하는 행태" 정부 비판
민주노총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 7000여명은 4일 수워냉궁 앞에서 '7.4 총파업·비정규직 없는 세상 문을 열자! 경기노동자대회'를 열었다.
민주노총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 7000여명은 4일 수워냉궁 앞에서 '7.4 총파업·비정규직 없는 세상 문을 열자! 경기노동자대회'를 열었다. (사진 = 김정호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하 민주노총)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 주최측 추산 5500여명이 집회를 열고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처우 개선을 촉구했다.

민주노총 조합원들은 4일 오전 11시 수원행궁 앞에서 ‘7.4 총파업·비정규직 없는 세상 문을 열자! 경기노동자대회를 열었다. 민주노총은 3일 광화문에서 총파업을 벌인 후 현재는 광역시·도별 파업 결의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비정규직 없는 세상이라는 팻말을 들고 비정규직을 철폐하자라는 구호를 외치며 집회를 이어갔다.

 

ㅡㅡ
민주노총은 "차별 철폐에 앞장서야 할 정부가 도리어 비정규직을 무시하는 형태"라며 파업 배경을 설명했다. (사진 = 김정호 기자)

민주노총은 정부가 약속한 공정임금제 실시와 비정규직 정규직화, 정규직-비정규직 간의 차별 해소에 대해 정부는 어떠한 대책도 없다라며 대책에 대한 논의하자고 제안하는 노동조합 교섭 요구에 응답도 않는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차별 철폐에 앞장서야 할 정부가 도리어 비정규직을 무시하는 행태가 우리의 공동파업 결의로 이어졌다며 파업 배경을 설명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낭독한 후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교육종합복지센터, 경기도청 등 3개 코스를 행진했다.

한편 경찰은 집회 현장에 10개 중대를 배치, 교통정리와 행진 구간의 도로 통제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