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무형문화재연합회 창립기념식 개최 및 초대 이영호 회장 취임
동두천무형문화재연합회 창립기념식 개최 및 초대 이영호 회장 취임
  • 김해수 기자 kimhs8488@hanmail.net
  • 승인 2019.07.05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무형문화재연합회 창립기념식 및 초대회장 취임식이 지난 2일 동두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사진제공=동두천무형문화재연합회)
동두천무형문화재연합회 창립기념식 및 초대회장 취임식이 지난 2일 동두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사진제공=동두천무형문화재연합회)

동두천무형문화재연합회 창립기념식 및 초대회장 취임식이 지난 2일 동두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동두천무형문화재연합회는 관내 무형문화재 상호간의 협력과 교류를 통한 상생 발전방안 등의 모색을 위해 6월 12일 경기도 무형문화재 2개 단체와 동두천시 무형문화재 3개 단체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기인 대회를 가진데 이어, 이날 창립 기념식과 초대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용덕 동두천시장,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장을 비롯해 동두천시 무형문화재의 발전을 이끌어 가고 있는 김정란 하봉암도당굿 보유자, 김경수 이담농악 보유자, 이석기 송서·율창보존회장, 김순희 동두천민요보존회장, 김흥래 이담농악보존회장 등 내외 귀빈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영호 초대회장에 대한 추대패 전달, 고문 및 자문위원 위촉장 전달, 취임사, 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제1대 이영호 회장은 “역사적인 오늘은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함께 만든 것이라 더욱 뜻깊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우리지역 무형문화재들을 아낌없이 지원하여 수준을 한 층 더 높이는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체계적인 동두천시 무형문화재의 계승과 발전을 이루어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예술의 혼을 담아 전통문화 발전을 기하다’라는 취임식 슬로건의 의미를 되짚으며, “동두천무형문화재연합회가 앞으로 시를 대표하는 문화예술단체로서 다양한 활동을 할 것을 기대하며, 동두천 시민들에게 우리 전통문화를 알리고 보존하는데 시가 함께 돕겠다”고 격려하며 축사를 마쳤다.  

한편, 자문위원에 위촉된 5명의 위원들도 ‘온고지신’의 자세로 초대회장을 도와 활발히 움직일 것을 약속하며, 활동의 장을 넓혀 동두천 무형문화재가 널리 알려지는데 힘쓰겠다고 다짐하며 기념식을 마쳤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