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방서, 이동노동자 위한 무더위 쉼터 운영
광주소방서, 이동노동자 위한 무더위 쉼터 운영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9.07.10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배기사, 집배원 등 방문을 환영합니다

 

광주소방서는 연일 전국적인 폭염 특보가 확대되는 가운데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석 달 동안 소방서 청사를 이동노동자 택배기사, 집배원 등 을 위한 무더위 쉼터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광주소방서)
광주소방서는 연일 전국적인 폭염 특보가 확대되는 가운데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석 달 동안 소방서 청사를 이동노동자 택배기사, 집배원 등 을 위한 무더위 쉼터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광주소방서)

광주소방서는 연일 전국적인 폭염 특보가 확대되는 가운데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석 달 동안 소방서 청사를 이동노동자 택배기사, 집배원 등 을 위한 무더위 쉼터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소방서 2층에 마련된 쉼터에는 냉방기 가동, 얼음정수기, 샤워 시설 등이 운영돼 이동노동자들의 온열 질환 예방과 폭염 속 단비 같은 휴식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최근 5년 동안 경기도에서 발생한 온열질환자가 1,700여 명에 달한다.”며 “폭염에 가장 취약한 택배기사, 집배원 등이 건강을 위해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은 필수적”이라고 쉼터 조성 배경을 설명했다.

아울러 ‘무더위 쉼터’는 경기도청사와 도 산하 공공기관, 소방서 등 31개 시ㆍ군 241개 기관에서 운영한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