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계불꽃축제 2019 성공적 개최를 위한 ‘클린캠페인’ 펼쳐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 성공적 개최를 위한 ‘클린캠페인’ 펼쳐
  • 권영창 기자
  • 승인 2019.10.05 0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캠페인(환경정화활동)을 펼치는 모습(사진제공=한화)
클린캠페인(환경정화활동)을 펼치는 모습(사진제공=한화)

한화는 5일 열리는‘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 관람을 위한 ‘클린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주)한화팀을 비롯해 스웨덴과 중국 등 선보이는 화려한 불꽃이 가을밤을 아름답게 장식할 것으로 예상된다. 100만명이 넘는 인파가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를 가득 메울 것으로 전망했다.

낮부터 시작되는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대학생 클린캠페인 자원봉사대의 현장계도 퍼포먼스와 쓰레기봉투 배포로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와 함께 불꽃 행사가 종료되고 관람객들이 귀가하면 800명의 한화그룹 임직원들로 구성된 한화봉사단과 시민 자원봉사자 등 총 1500명이 행사장과 그 주변에 대한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행사 시작 전의 모습으로 되돌려 놓을 계획이다.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처음 시작된 2000년에 비교하면 쓰레기 발생량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추세지만 행사 현장에 쓰레기를 버려두고 가는 관람객이 아직까지 많은 상황에서 올해 불꽃축제에서는 관람한 자리를 스스로 정리하고 자신이 가져온 쓰레기는 집으로 다시 가져가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에서 행사를 마련했다.

한화봉사단은 클린캠페인과 함께 안전한 관람을 위해 관람객 이동통로 및 동선확보, 한강변 등 주요 위험구간 진입통제 안내, 공원 내 조형물 및 시설 보호활동, 화장실∙미아보호소 등 운영시설을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해 깨끗하고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화 관계자는 “모든 관람객들에게 불꽃을 통해 즐겁고 아름다운 가을밤의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며, “많은 관람객이 모이는 만큼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불꽃을 감상한다면, 10월 5일밤이 ‘가장 빛나는 날’ 로 기억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