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0학년도 초등학교 신입생 대상,‘책날개 입학식’ 예산편성
인천시교육청, 2020학년도 초등학교 신입생 대상,‘책날개 입학식’ 예산편성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19.11.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시교육청, 내년도 초등학교 신입생 책꾸러미 선물
-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출발! 책날개 입학식
- 즐거운 독서경험을 제공하여 지속적인 독서습관을 체득하는 기회 제공

(인천 김정호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2020년 책으로 시작하는 책날개 입학식을 통해 책 읽는 학교문화와 책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인천시 교육청 청사
인천시 교육청 청사

책날개 입학식은 인천 관내 모든 초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책꾸러미를 선물하고 책 읽는 입학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천시교육청은 2020년도 예산으로 648백만원을 편성했다.

사업은 즐거운 책읽기에 중점을 두고, 책읽기 자체가 즐거움이 되어 자연스럽게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책날개 입학식이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책 읽어주는 교장선생님 책놀이프로그램 그림책 공연 교사와 학부모 독서서약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입학식 후 꾸러미 도서를 학급 문고, ‘한 학기 한 권 읽기 도서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사 대상 독서교육워크숍을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책날개 입학식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책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 아름다운 삶을 가꿔가기를 바란다면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인천시민 모두가 책을 읽고 즐길 수 있도록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