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마이스(MICE)의 도약을 위한 축제
인천 마이스(MICE)의 도약을 위한 축제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승인 2019.11.22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회 인천 MICE 피에스타(Fiesta)2019 개최

(인천 김정호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에서는 오는 1129, 인천 MICE 정책의 최신 담론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MICE 생태계 구성원 간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1회 인천 MICE 피에스타(Fiesta)2019’를 개최한다.

인천 마이스(MICE)의 도약을 위한 축제
인천 마이스(MICE)의 도약을 위한 축제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 ()인천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는 MICE 관련 기업인 교수 대학생 등 2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인천 관광MICE 싱크탱크(think tank)의 첫 출범식인 인천 관광마이스 포럼 창립회의, 인천 MICE정책 담론의 장이 될MICE 인천 포럼MICE 청년창업 공모작 전시 및 시연,MICE 인의 밤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MICE 관계인 뿐 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함께하여, 인천 MICE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오픈형 축제로 전개된다.

또한, 마이스 인의 밤행사에서는 인천관광공사의 MICE사업 성과보고와 인천 마이스 유공표창 및 포상금 지급 등의 기념식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최근 인천시는 지난 9, 중국 안여옥(YOROYAL)기업 임직원 약 3,000명의 기업회의에 이어, 10월에는 중국 일용당(溢涌堂) 기업 8,000명 임직원의 2020년도 인센티브 관광 협약(MOU)을 체결했다. 또한, 지난 1023일부터 3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대한민국 최초의국제치안산업박람회를 경찰청과 공동 주최하여 약 17천여 명의 관람객을 이끈 바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김충진 인천시 마이스산업과장은 1회 인천 MICE 피에스타(Fiesta)2019는 올 한해 인천 MICE 정책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산학이 함께 정책의 추진 방향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며, 인천 MICE인들 간의 공고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이번1회 인천 MICE 피에스타(Fiesta)2019는 인천 MICE 산업의 주요한 기반층의 기틀로 자리잡아, 향후 MICE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