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도시가스 검침원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관련교육 실시
동두천시, 도시가스 검침원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관련교육 실시
  • 김해수 기자
  • 승인 2019.11.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김해수기자)동두천시 무한돌봄팀에서는 지난 27일 ㈜대륜E&S 도시가스 검침원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동두천시 무한돌봄팀에서는 지난 27일 ㈜대륜E&S 도시가스 검침원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사진제공=동두천시 무한돌봄팀)

(동두천=김해수기자)동두천시 무한돌봄팀에서는 지난 27일 ㈜대륜E&S 도시가스 검침원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동절기를 맞아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자, ㈜대륜E&S 도시가스의 협조를 받아 가스 검침 시 도시가스 장기체납자, 빈집 등의 제보와 현장활동 시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교육이 추진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담당자는 “겨울철이 다가옴에 따라 어느 때보다 가스 사용량도 많고, 또 체납자도 많아지는 시기이다. 공적인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도 많고, 안타까운 사연으로 인해 차가운 겨울을 보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올 겨울만큼은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정석 복지정책과장은 “공공과 민간의 복지연계 협력 활성화를 통해 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올해는 더욱 적극적으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가구를 발굴하고, 최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