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스쿨樂콘서트 성료리에 막내려.
계양구 스쿨樂콘서트 성료리에 막내려.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9.12.23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임영화기자)인천 계양구는 최근 작전고등학교를 끝으로 2019년 계양구 스쿨樂콘서트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사진=계양구청 제공.

(인천=임영화기자)인천 계양구는 최근 작전고등학교를 끝으로 2019년 계양구 스쿨樂콘서트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작한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공연 “스쿨樂콘서트”는 올해 효성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인천인혜학교 등 관내 20개 초․중․고등  학교를 방문하여 클래식부터 가요, 댄스, 마술, 마임, 풍물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며 많은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에는 해당 학교로부터 학생들의 희망 곡을 사전에 조사하여 맞춤형 공연을 제공하고, 선생님이나 재능 있는 학생이 직접 무대에서 공연하는 코너를 마련하여 공연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했다.

2015년부터 시작하여 6년째가 되는 내년부터는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하는 코너를 확대하고, 2월 창단 예정인 계양구립관현악단이 무대를 함께하여 더욱 다양하고 폭 넓은 공연을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학업에 쫓겨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갖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공연으로 문화와 예술이 풍요로운 행복도시 계양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