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도 우리의 이웃, 보호받아야 할 대상입니다
길고양이도 우리의 이웃, 보호받아야 할 대상입니다
  • 김두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9.12.2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량이를 부탁해」평가회 21일 안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

(안양=김두호기자)2019 생명사랑 프로젝트 일환인 ‘길냥이를 부탁해’ 평가회가 지난 21일 안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 있었다.

「길냥이를 부탁해」프로젝트는 재건축·재개발 등으로 점차 삶의 터전을 잃어가는 길고양이들을 보호하고, 생태환경을 개선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길고양이 보호를 위한 한 해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날 평가회에는 시 자원봉사센터 소속 가족봉사단과 안양캣맘대디협의회, 연성대 시각디자인학과 학생, 사조동아원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市, 캣맘대디협의회, 연성대(시각디자인과) 등 3개 기관은 올해 초 업무협약을 체결, 길고양이 생태조사와 급식소 제작 및 설치·관리, 배설물 처리 환경정화활동, 중성화 수술 등을 추진해왔다. 시민 인식개선을 위한 길고양이 사진전도 개최한 바 있다.

특히, 길고양이 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 최초로 부모와 자녀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이 구성돼 활동하고 있다.

그 결과 10월 18일 행정안전부 주관 안녕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길고양이 보호 수범기관이 되기도 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이 같은 금년성과 발표에 이어 내년에는 길고양이를 위한 사업 확대를 예고했다.

행사장을 찾은 최대호 안양시장은 본 사업은 시민이 주도적으로 나서 시, 대학교, 민간단체, 기업체가 함께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으로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