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섭 의원, 부평동~장고개길 연결도로 상황 점검
정유섭 의원, 부평동~장고개길 연결도로 상황 점검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1.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임영화기자)자유한국당 정유섭 국회의원이 8일 부평동~장고개간 연결도로 1단계 개통에 앞서 인천시, 시종합건설본부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점검하고있다. 사진제공=/정유섭 국회의원실.

(인천=임영화기자)자유한국당 정유섭 국회의원(인천 부평갑)은 8일 부평동~장고개간 연결도로 1단계 개통에 앞서 공사 완료 상황 점검을 위해 인천시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 방문에 나섰다.

그동안에는 부평미군기지 관통하는 동서축 간선도로 기능을 담당해야 할 장고개길이 미 개설되어 안남로, 경원대로 등이 상습 정체되어 주민들의 불편이 컸다.

이에 정유섭 의원은 수차례 간담회와 관계기관 간 협의를 통해 부평미군기지 반환을 요구하면서, 이전이 확정된 만큼 장고개길 개통이라도 신속히 처리해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작년 12월 11일 캠프마켓 즉시 반환이 합의됨에 따라 해당부지 확보를 전제로 추진 중이였던 장고개길 연결 사업이 탄력을 받아 지난 12월 24일 1단계 공사가 준공되었고 오는 10일 개통될 예정이다.

정유섭 의원은 “부평구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부평동~장고개길 1공구 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구민들의 이동 편의성 증진뿐만 아니라 만성적인 교통체증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2공구 공사를 위해 `19년까지 25억원, `20년 8억원의 국비를 확보한 만큼 신속한 공사를 통해 부평구민들의 편의와 부평구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