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나이 예순, 전영록과 이혼후 재혼도 실패...오빠는 이창훈, 큰딸은 전보람, 작은딸 전우람!
이미영 나이 예순, 전영록과 이혼후 재혼도 실패...오빠는 이창훈, 큰딸은 전보람, 작은딸 전우람!
  • 이슬기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1.14 0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 = 이슬기 기자]

배우 이미영이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 오빠 이창훈과 전 남편 전영록에 대해 언급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미영은 13일 오후 방송된 SBS플러스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해 파란만장 인생 스토리와 살아있는 코미디계의 전설 이창훈의 소식을 전했다.

이날 김수미는 이미영과 만나자마자 "예뻐졌다"며 반가워했다. 그러면서 "(이미영이) 전영록과 헤어지고 나서 상처가 깊었다"며 애틋한 눈빛을 보였다.

연기 활동을 중단한 지 3년 정도 됐다는 이미영은 "어릴 때는 주로 사기꾼, 말괄량이 역할을 했는데 나이 들어도 푼수 역할 같은 걸 많이 하다가 멈춰버렸다"며 고정된 이미지에 갇혀서 새로운 연기를 할 수 있는 기회조차 없게 된 현실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미영은 이날 '맹구'로 유명한 친오빠 이창훈의 근황을 공개했다. 1975년 연극배우로 데뷔한 이창훈은 '봉숭아학당'의 전설적인 캐릭터 '맹구'를 탄생시킨 장본인. '맹구'로 큰 인기를 얻으며 1992년 KBS '코미디 대상'에서 대상까지 수상했지만, 7년 뒤 연예계에서 돌연 자취를 감춰 궁금증을 자아낸 바 있다.

이에 대해 이미영은 "오빠는 연극만 하던 사람이 무대에서 웃기는 역할 한 번 했다가 PD가 픽업해서 얼떨결에 코미디 시작했다가 맹구가 갑자기 떴다"며 "오빠도 힘들었다. 본인은 정극 배우를 꿈꿨기 때문에 미련 없이 방송계를 떠난 거다. 어느 시기가 되면 정극에 다시 도전하려고 했는데 맹구 캐릭터에 갇혀서 안 됐다. 영화 쪽에서도 재기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지금은 그냥 일반인으로 살고 있다"고 말했다.

방송 말미 전보람이 엄마를 찾아와 "엄마가 힘들었을 때는 같이 있지를 못했고 제가 힘들 때는 그게 엄마한테 폐가 될까 봐(털어놓지 못했다)"라고 고백하며 눈물을 글썽였다.  한다.

1955년생으로 올해 나이 예순 여섯살인 이창훈은 1975년 극단 ‘창조’로 데뷔해 이후 TV로 진출하며 전설의 캐릭터 ‘맹구’를 탄생시키며 당시 큰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이창훈은 다른 연기나 연극을 하려 해도 맹구의 이미지가 워낙 강렬했던 탓에 다른 배역을 전혀 받을 수 없었고, 이 맹구의 이미지는 10년 넘게 이창훈을 따라다녔다.

이 이미지로 인해 이창훈 본인 뿐만 아니라 배우로 활동하는 그의 여동생인 이미영까지도 피해를 입었다.

1999년 모친의 병환을 까닭으로 TV 활동을 접은 뒤, 2005년 연극《‘둘이 타는 외발자전거’》를 공연하면서 코미디 프로그램과의 절연을 선언했다.

1961년생으로 올해 나이 예순살인 이미영은 1978년 한광여자상업전수학교 2학년 재학 당시 미스 해태 선발대회에 출전하여 대상을 수상하였고, 1979년에 MBC 10기 공채 탤런트로 입문하며 연예계로 데뷔했다.

1980년 MBC 드라마 《사랑의 계절》에서 불량소녀 역을 맡아 각광을 받았으며, 이후 다수의 작품에서 반항아적인 이미지로 인기를 끌었다. 1985년 가수 전영록과 결혼해 두 명의 딸(전보람, 전우람)을 두었고, 1997년 이혼했다.

2003년 메릴랜드 대학 용산 분교 음악과 교수이던 미국인 킷 존스턴과 두번째 결혼했지만 2005년 9월에 이혼했다. 오빠는 코미디언 이창훈이고, 첫째 딸 전보람은 아이돌 그룹 티아라의 前 멤버였으며, 둘째 딸 전우람은 아이돌 그룹 디유닛의 멤버이다.

이미영 전 남편인 전영록은 1954년생으로 올해 나이 예순 일곱살로 배우 황해와 가수 백설희 사이에서 차남으로 태어난 그는 1971년 CBS 라디오 프로그램 '영 페스티벌'에 출연하면서 데뷔했다.

처음에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영화 배우로 데뷔했으며 후에 작곡과 작사 등 여러 분야에 능통하여 가수 활동도 병행했다. 1980년대에 왕성한 활동을 한 가수 중 한 명이었으며 대표곡으로는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종이학》,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 봐》, 《불티》등이 있다. 여러 편의 영화에도 출연하여 배우로서 활동했으며 대표작으로 《돌아이》등이 있다.

이미영과 이혼후 전영록은 임주연과 다시 결혼하였고 임주연과의 사이에 1남을 두었다.

 

 

이슬기
이슬기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