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관내 구석구석 위기가구 발굴에 박차
동두천시, 관내 구석구석 위기가구 발굴에 박차
  • 김해수 기자 kimhs8488@hanmail.net
  • 승인 2020.02.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김해수기자)동두천시 복지정책과가 동두천시에 잠재되어 있는 사회취약계층을 발굴하여 지원하기 위해 위기가구 일제조사 및 가정방문,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관내 아파트, 빌라 및 다세대 주택을 중심으로, 관리비나 각종 공과금 체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실직, 질병 등으로 인해 근로활동을 할 수 없는 시민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하여 어느 때보다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 조사 및 홍보 활동은 말 못할 고통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더 이상 소외되지 않도록 촘촘한 안전망을 갖추어, 시민들이 생활고 때문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시에서는 제보를 받게 되면, 신속한 방문상담을 통해 공공 및 민간 자원을 적극 연계하여, 위기상황 해소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한, 대상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주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고, 취약계층의 위기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최상의 민·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정석 복지정책과장은 “누구나 살면서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각종 고민과 걱정거리,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 누군가가 내밀어준 도움과 손길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꿔놓을 수도 있다.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시면 지체 없이 연락해주시고, 더불어 사는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