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이 건네는 작은 위로
문화예술이 건네는 작은 위로
  • 오선택 기자 ost6105@naver.com
  • 승인 2020.04.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부터 뮤지컬 '얼쑤'를 시작으로 기획공연 등 문화예술행사 진행
문화예술행사안내 배너 이미지(부평문화재단 제공)
문화예술행사안내 배너 이미지(부평문화재단 제공)

(인천/오선택기자) 부평구문화재단이‘코로나-19’로 열지 못했던 상반기 문화예술 행사들을 조정하여 진행한다.

오는 6월 4일(목) 우리 문학사 최고의 단편소설들로 꼽히는 세 작품을 엮은 뮤지컬 ‘무대로 읽는 문학극장 시리즈 Ⅰ <얼쑤>’를 시작으로 ‘브런치 콘서트 이금희의 <동화뒷담>’,‘무대로 읽는 문학극장 시리즈 Ⅱ <아몬드>’등 다양한 기획공연을 진행한다.

더불어 갤러리도 문을 열고 첫 번째 전시로 6월 4일(목)부터 부평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들을 조명하는‘제7회 부평작가열전 <당신의 조각들>’을 개최한다.

매년 5월 부평아트센터 야외광장에서 열리던 어린이 축제‘부평키즈페스티벌’은 취소되었고 ‘제5회 부평솔아솔아음악제’는 6월 20일(토) 부평아트센터 야외광장에서 진행한다.

지난해 브런치콘서트 공연 中(사진/부평구문화재단)
지난해 브런치콘서트 공연 中(사진/부평구문화재단)

부평아트센터 갤러리 꽃누리에서 여름방학 기간에 진행되던 어린이 체험전시는 하반기로 연기되었다.

또한‘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으로 재정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도 6월 첫 시작을 알린다.

6월 4일(목) 혼자 있는 시간을 풍요롭게 즐기기 위한 성인 대상의 ‘삐-클라스(B-Class)’를 시작으로 부평구문화재단의 대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어린이 연극학교 <무엇이든 시장과 작은 새>’,‘꿈다락 토요 문화학교 <알쏭달쏭 나! 내 마음의 보물지도!>’가 진행된다.

재단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여 시설 이용을 제한하면서도 부평구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해왔다.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와 SNS, 유튜브를 통해 부평생활문화동호회의 ‘코로나-19 극복 생활문화 프로젝트 영상’과 부평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코로나-19 극복 응원영상 – 행복의 나라로’를 제작하여 선보였다.

또한‘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부평생활>’이라는 콘텐츠와 공연 초대권 응모 이벤트 등을 4월 30일(목)까지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브런치콘서트 공연 中
지난해 브런치콘서트 공연 中

부평아트센터의 개관 10주년을 맞아 부평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매월 9일을 ‘10주년 스페셜 9민데이’로 정해 부평구민이라면 누구나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공연을 예매할 수 있다.

기존의 ‘부평구민 할인’율도 20%에서 30%로 높여 구민들이 부담없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문화누리 카드 소지자도 기획공연별로 30~50%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공연들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초대권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bp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