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코로나19 종식 아니다”
강화군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코로나19 종식 아니다”
  • 이승일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5.0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사회활동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차단활동 병행
개인방역 5대 수칙 강조

(강화=이승일기자)강화군이 지역 사회·경제 활동과 코로나19 예방 및 차단활동을 병행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로 방역 방향을 전환하고, 개인방역을 지속적으로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으로 개인은 생활방역을 위한 5대 기본수칙과 4개 보조수칙, 집단의 생활방역을 위한 집단기본수칙과 31개 유형별 세부지침을 따라야 한다.

우선 개인방역 5대 기본수칙은 ▲아프면 3~4일 집에서 머물기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거리 두기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등이다.

이외에 65세 이상 고령층과 고위험군은 ▲만성질환 약 복용 잊지 말기 ▲집에 머무르기 ▲아플 때는 보건소에 연락하고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기 ▲외출시 2m 거리두기가 어려운 밀집·밀폐된 장소 가지 않기 ▲가족 및 가까운 사람과 자주 연락하기 등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단방역을 위해서는 ▲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기 ▲공동체 내 방역관리자 지정하기 ▲공동체 방역지침 만들고 준수하기 ▲방역관리자는 적극적으로 역할 수행 ▲방역관리자에게 적극 협조하기의 5대 기본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유천호 군수는 “생활 속 거리두기가 코로나19의 종식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면서 “조용한 전파로 집단발병이 되면 다시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밝히고 “생활 속 거리두리 지침에 따른 감염예방 생활수칙과 건강한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철저히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