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페(MODAFE) 2020, 흥행 대박 예감
모다페(MODAFE) 2020, 흥행 대박 예감
  • 이승일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5.08 15:0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다페(MODAFE) 2020 홍보서포터즈 3기와 배우 이엘 홍보대사 등 단체사진
모다페(MODAFE) 2020 홍보서포터즈 3기와 배우 이엘 홍보대사 등 단체사진

(경인매일=이승일기자)모다페(MODAFE) 2020, 흥행 대박 예감

제39회 국제현대무용제 기자간담회가 5월 7일 광화문아띠홀에서 유례가 없는 기자들의 폭발적인 취재속에 열려 행사 관계자를 비롯해 매년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던 기자들조차 혀를 내두를 정도였다.

이날 기자간담회가 이토록 성황일수밖에 없는 이유는 다름아닌 영화 '내부자들'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친 배우 이엘씨가 모다페(MODAFE) 홍보대사로 선정됐기 때문이라는 후문이다.

한편 이날 모다페 이은혜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현대무용협회 회장을 비롯해 예술감독 김혜정 운영이사, 운영위원장 남진희 상명대 교수, 운영위원으로 황미숙(파사무용단 예술감독), 강경모(국민대 교수), 김형남(세종대 교수), 신창호(한예종 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안무가로는 안애순, 이경은, 신창호, 김혜윤, 정수동, 정재우, 이동하씨가 자리를함께했고, 모다페(MODAFE) 2020 홍보서포터즈 3기(강리원, 김가연, 김진하, 안채은,윤수정, 이수빈, 전도연, 정예진, 최다솜, 최원이 총 10명)이 나왔다.

문전성시를 이룬 기자들 모습
문전성시를 이룬 기자들 모습

국내 최장수 최고의 현대무용축제 2020 모다페 축제는 올해부터 '서울대표공연예술제'로 새롭게 태어났으며, 올해 주제는 'Little Heroes, Come together' 이다.

올해 전세계로 퍼진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과 예술인들의 일상에서 활력이 사라진 요즘에 모다페(MODAFE)를 통해 남녀노소 많은 작은 시민 영웅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춤으로 표현하는 멋진 움직임을 통해 우리 주변에 산재된 많은 이슈들을 몸 밖으로 표출시켜 내면이 정화되고 힐링하는 그런 모다페가 되기를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오는 5월 14일부터 29일까지 16일간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및 소극장,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음아트홀에서 펼쳐지는 이번 모다페 2020은 온라인 네이버TV및 V라이브에서도 시청할수 있다.

금년 모다페는 코로나19를 맞아 극장내 공연 관람은 '거리두기 객석제'를 도입했으며, 공연장 입장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및 열감지카메라를 통과해야만 공연 관람이 가능하도록 극장측에서철저하게 준비를 하고 있다.

홍보대사 이엘(가운데)가 포즈를 취하고 하고 있다.
홍보대사 이엘(가운데)가 포즈를 취하고 하고 있다.

이해준 조직위원장은 "조직위원장을 처음 맡은 올해에 코로나19로 축제운영에 많은 변화가 있지만, 전화위복으로 오히려 축제 운영의 묘를 보여줄수 있는 축제가 될것이다"라며 "이번 기자간담회에 이렇게 많은 기자분들이 참석한것을 보면 의외로 올해 모다페 2020이 흥행 대박이 될지도 모른다"고 밝혔다.

이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이엘 또한 기자의 질문에 대해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내년에 한번 더 홍보대사를 맡을 의사가 있냐고 하시는데, 저는 모다페를 사랑하며 저에게 그런 기회가 주어진다면흔쾌히 맡을 것입니다"라고 답변했다.

서울대표공연예술제로 발돋움한 모다페(MODAFE)는 서울시민은 1인 2매까지 10% 가격 할인되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경로자는 1인 2매 반액 할인된다.

단체 티켓 문의는 모다페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5-09 23:12:51
아이비리그 연기전공 개설 두번째. 아이비리그 대학으로는 예일대에 이어 두번째다.하버드대는 올 가을 학기부터 학부 과정에 극·무용·미디어(TDM) 전공을 개설하고 강의를 시작...[출처: 2015,11,01. 경향신문 손제민 특파원 보도기사]. 배우와 탤런트.개그맨등은 화면에 보이는 모든것에 대해 프로의식을 가지고 연기예술처럼 행동하는게 좋을듯. 연기예술에 대한 열정이 중요. 이엘씨! 국사 성균관 자격가진 성대 연기예술학과에서 공부. 국사 성균관 자격 성균관대와, 세계사의 교황윤허 자격 서강대(성대 다음 Royal대 예우)는 Royal대입니다.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이나 학벌은 없습니다.

윤진한 2020-05-09 23:11:37
움직임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연기과 학생이, 무용 홍보대사가 되었군요. 좋은 결과 바랍니다. 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 연기예술인은 연기로 문학작품을 해석하는 사람들이라 생각합니다. 연기예술이나 연극영화는 서양에서 들어온 근대 학문. 고대 그리스의 연극이나 희극등의 고대문학형태로 시작되어, 서양에서는 교회연극등이 있고, 교황성하 어떤 분은 연극배우로도 활동하신 전력이 있음. 영.미권중 영국에는 이 배우들을 양성하는 왕립학교도 있고, 미국은 예일대 연극학과등이 있는데, 미국의 영화배우, 연극배우등은 그야말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 스타들이 아주 많습니다.

2015년에는 미국 하버드대가 연기 전공을 개설했습니다.

간추리면 이렇습니다. 하버드대에도 '연영과' 생긴다...아이비리그 연기전공 개설 두번째. 아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