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 락휴
인천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 락휴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6.1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역량강화를 위한 비대면 캘리그래피 전문교육 실시
(인천=임영화기자)계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이 코로나19로부터 청소년이 안전하도록 비대면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캘리그래피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제공=계양구청소년수련관

(인천=임영화기자)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은 수련관에 소속된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및 취미 계발을 위한 캘리그래피 전문교육 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진행된 이번 캘리그래피 전문교육은 코로나19로부터 청소년이 안전하도록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 전원에게 캘리그래피 재료가 담긴 키트를 제공한 후, 수련관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캘리그래피 전문 강사의 영상을 시청하며 각자 자신만의 개성 있는 캘리그래피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과정을 지원했다.

캘리그래피는 다양한 도구와 재료를 활용하여 문장이나 낱말 안에 자신이 담고자 하는 마음, 뜻, 모양, 소리, 움직임 등을 자유롭고 독창적으로 표현하는 글씨예술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무기력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에게 심신안정과 불안감 및 우울감 해소 등에 도움을 주었다.

특히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이 직접 제작한 캘리그래피 작품 중에서는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전국의 모든 의료진들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도 다수 포함되어 청소년의 진심이 담긴 따듯한 마음을 전달했다.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자치기구로서, 청소년수련관의 축제 기획, 행복할 계양 연계 부스 운영 활 동, 청소년어울림마당 참가 등 다양한 활동에 참가할 예정이다.

계양구시설관리공단 박광순 이사장은 “앞으로도 수련관에 소속된 청소년 자치기구와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그들에게 필요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여 계양구 관내 유일한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중심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수련관에 소속된 청소년 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 청소년기자단, 청소년환경봉사단이 소속되어 있으며 자치기구와 관련된 활동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