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 DREAM’ 특화사업 실시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 DREAM’ 특화사업 실시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0.07.2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이응복기자)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용이동 한부모가족 지원 특화사업인 ‘꿈 DREAM’사업을 시작했다.

‘꿈 DREAM’사업은 취학아동이 있는 한부모 가족에게 지역사회자원을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자녀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고 장차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용이동만의 특화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개별학습과 공부방 환경개선을 지원해주며,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7월 정기회의 시 각 사업별 심사를 실시하여 지원대상자 및 지원방법을 결정하여 추진한다.

사회적 취약계층임에도 불구하고 큰 관심과 지원을 받지 못하는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용이동만의 인구학적 특성 및 취약계층 분포를 면밀하게 분석하여 시작한 사업으로 3개월에 걸친 사업종료 후 평가를 통해 문제점 및 결과를 도출하여 지속사업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장일현 용이동장은 “이혼, 사별 및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한부모 가족이 증가하고 있지만, 우리 사회의 편견은 아직 사라지지 않은 것 같다”며, “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안정적인 가족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더불어 함께 사는 지역사회가 될 것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