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청소년수련관에서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내자~
동두천청소년수련관에서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내자~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0.08.0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김해수기자)동두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및 도서관 등 학습공간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여름방학을 맞아 수련관의 강의실 일부를 개방한다.

『청소년수련관 무더위 쉼터』로 운영되는 이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에게 자율적인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학습·독서·취미 등 자기계발을 위해 사용하도록 하는 것으로, 동두천에 거주하는 9세부터 19세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초·중·고 대상별로 모집인원이 상이하다. 신청접수는 8월 4일부터 8월 7일까지로, 운영기간은 8월 5일부터 8월 29일까지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는 만큼, 참가자는 입구에서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여야 하며, 청소년수련관에서는 하루 2번 이상 주기적인 환기 및 방역수칙을 지키며,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동두천청소년수련관의 관계자는 “현재 수련관은 임시휴관 중이지만, 『청소년수련관 무더위 쉼터』 운영을 통해 수련관을 일부 개방하여, 코로나19로 외부출입이 제한되어 지쳐있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휴식 및 학습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동두천청소년들을 위해 코로나19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동두천 환경정비 봉사활동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스포츠 동아리·댄스 동아리·네일아트 동아리 등 건전한 청소년 문화형성을 위한 다양한 동아리 회원도 모집중에 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