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영 의원, 외국인 코로나19 예방수칙 철저 준수를 위한 조치 촉구
정일영 의원, 외국인 코로나19 예방수칙 철저 준수를 위한 조치 촉구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9.02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외국인들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감 커져
내․외국민 모두 안전한 지역 공동체를 만드는데 노력해야
인천시, 경제청, 연구구청에 외국인의 코로나 19 예방수칙 준수를 위한 조치 촉구
정일영 국회의원

(인천=김정호기자)코로나19로 인해 국민 모두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부는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필수착용, 비대면모임, 사회적 거리두기, 디지털 방문인증 등‘코로나19 예방수칙’을 시행하고 있다.

정일영 의원은 전 국민이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예방수칙’준수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외국인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며 외국인의 마스크 미착용을 지적했다.

또한 정 의원은“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거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지 않는 외국인으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외국인도‘코로나19 예방수칙’준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한다”며 외국인의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장했다.

정부는 외국인의 마스크 착용 독려를 위해 외국어 현수막 부착, 마스크 지원, 미착용 시 벌금 부과 등을 시행하고 있지만, 마스크를 미착용한 외국인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지적이 있다.

정 의원은 “코로나19 재확산의 우려 속에서 외국인의 마스크 착용에 대하여 보다 효율적인 조치가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외국인이 근무하는 각 기관 등에 공문 및 메일 등을 발송하여 각 기관의 관리자가 마스크 착용 관련 교육 등을 이행하여야 한다”며 관련 조치를 인천시, 경제청, 연수구청에 요청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