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비대면 현장조사 앱 개발로 스마트 뉴딜사업 선도
의정부시, 비대면 현장조사 앱 개발로 스마트 뉴딜사업 선도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0.09.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권태경기자)의정부시가 코로나-19로 변화된 행정환경에 맞춰 비대면 현장조사 앱을 개발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번 비대면 현장조사 앱은 의정부시 공간정보시스템(의정VIEW)의 공간정보를 반영해 앱에 위치정보를 표시한 맞춤형 앱으로 현장업무를 수행하는 뉴딜사업 근로자들이 현장조사 업무를 비대면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공간정보를 담당하는 토지정보과 지적재조사팀에서 직접 개발한 것이다. 

비대면 현장조사 앱은 조사 대상물의 위치정보가 지도 상에 표시되기 때문에 현장 업무를 수행하는 근로자들이 앱을 보고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조사 대상물을 쉽게 찾아갈 수 있고 조사 내용 및 사진을 앱에 실시간으로 업로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현재 뉴딜 사업 중 측량기준점조사, 공시지가 특성조사, 빗물받이 현장조사 등에 활용되고 있다. 

또한 지난달 토지정보과에서 Refresh 뉴딜 사업부서에 전면 확대 배포한 비대면 출퇴근 관리 앱을 비대면 현장조사 앱과 함께 사용한다면 비대면 출퇴근 관리 앱을 통하여 현장에서 원클릭으로 현재시간과 위치를 인식하고, 현장 조사 앱을 통해 현장 업무를 수행하는 등 방역 예방과 동시에 효율적인 현장 업무성과 달성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이종열 시 토지정보과장은“비대면 현장조사 앱(app)은 Refresh 뉴딜사업 부서에서 요청하는 공간정보를 개별적으로 반영하여 제작하는 맞춤형 앱으로 현장 업무에 활용도가 높을 것”이며“비대면 현장조사 앱이 Refresh 뉴딜사업의 성공에 일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