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소방서, 차량 필수품 차량용 소화기 구비 당부
부평소방서, 차량 필수품 차량용 소화기 구비 당부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0.09.16 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부평구 산곡동 롯데마트 인근 도로 승합차 화재 현장 모습. 사진제공=부평소방서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부평소방서는 지난 13일 오전 12시 21분경 부평구 산곡동 롯데마트 인근 도로에서 승합차 화재가 발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화재는 차량 엔진 내부를 태우고 현장에 도착한 소방대에 의해 진압이 완료됐다.

또한 같은 달 6일 오전 10시 25분경 인천 부평구 경인고속도록 부평IC 서울방향 인근에서 승용차에 화재가 발생하여 차량 1대를 모두 태우고 진압됐다.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장거리 운행하는 차량이 많아지면서 그에 따른 차량 관리로 차량 화재를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차량 내 차량용 소화기 비치 ▲운행 전 연료나 오일의 누유 및 계기판 엔진 온도 확인 등으로 큰 피해를 줄일 수 있다.

특히 차량 화재는 주로 운행 도중에 발생하며 각종 연료나 오일 등으로 연소 확대가 빠르기 때문에 초기에 진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초기 진압에 실패하면 순식간에 차량 전체로 연소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차량용 소화기를 필수로 비치하여야 한다.

이미화 예방안전과장은 “화재 초기의 소화기 1개는 소방차 1대의 위력을 가진다.”라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차량용 소화기를 구비해 안전 문화 확산에 동참해 달라.” 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