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뉴딜 사업 동절기 김장 나눔 행사 가져
의정부시, 뉴딜 사업 동절기 김장 나눔 행사 가져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0.11.1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지난 10일 의정부시청내 다목적시설에서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는 지난 10일 의정부시청내 다목적시설에서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는 지난 10일 의정부시청내 다목적시설에서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코로나-19 상황 아래 개최된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입장 전 명부 작성, 체온 체크, 마스크 착용 점검 등 참석자 모두 방역수칙을 준수한 채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 배추절임, 김치 속 양념작업, 포장까지 전 과정을 함께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 사용된 김장 배추는 의정부시 뉴딜 근로자가 직접 재배한 배추와 자매결연 도시인 괴산군 농가의 배추이며, 그 외 김장재료는 전통시장 등에서 조달하여 김장 나눔을 통한 소외계층 복지서비스 실현은 물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교류 도시 간 우호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기회가 되었다.

의정부시는‘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월 18일부터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송산3동 주민센터 신축부지 옆 토지를 한국자산관리공사로부터 무상으로 대여받아 일자리 뉴딜근로자 37명, 자원봉사자 60여명과 함께 동절기 취약계층 김장 지원 사업을 위해 배추를 직접 재배하였다. 

이에 대해 안병용 의정부시장은“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특히 저소득 소외계층은 더욱 어려울 것으로, 이번 김장 나눔은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여 수많은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김장 사업으로 서로의 온기를 확인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모두가 따뜻한 마음으로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로 마련한 김장 김치는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에서 관내 소외계층 1천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