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 개강
청소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 개강
  • 최선동 기자 abc@kmaeil.com
  • 승인 2020.12.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선동기자)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이 제23회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은 민주주의 교육 등을 통해 국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국회 내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여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운영되어 2019년까지 총 22회 실시되었으며, 지금까지 총 22개 학교, 총 1,605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던 일정이 온라인으로 재개되는 것으로, 대전 동구 소재 우송고등학교 학생 42명이 ‘대한민국 국회 알아보기’ 온라인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국회를 보다 가깝게 체험하고 배우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상·하반기 학기 중 매월 2~4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사회적 약자 계층에 대한 교육 격차 해소 및 학습 복지 증진을 위해, 학교 밖 청소년·북한이탈청소년·도서벽지 소재 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할 계획이다.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 신청방법 및 보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국회 의정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앞으로도 국회 의정연수원은 청소년의 정치참여의식과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개발해 나갈 예정이며, 사회적 약자나 소수자 등 교육·연수 소외 계층에 대한 배려와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