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제5회 기업사회공헌 김장 대축제!! 진행
인천 서구 제5회 기업사회공헌 김장 대축제!! 진행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12.12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자원봉사센터, 14개 기업 동참한
기업 참여 제5회 기업사회공헌 김장 대축제. 사진제공=인천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서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0일 관내 저소득층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제5회 서구 기업사회공헌 김장대축제’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업사회공헌 김장 대축제’는 그동안 지역 내 기업과 단체 등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하던 김장나눔 행사를 한날 한자리에 모여 진행해 수혜 가구의 중복지원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더 좋은 재료의 김장김치를 지원하기 위해 관내 많은 기업체가 함께 참여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예년처럼 기업체 임직원들이 모두 참여해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고 김장김치를 구매한 후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다들 어려운 분위기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과 고통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SK인천석유화학(주), 공항철도(주), 한국남부발전(주)신인천발전본부, 한국서부발전(주)서인천발전본부, 포스코에너지(주), 항공안전기술원, 한국가스공사 인천지역본부, 한국토지주택공사 청라영종사업본부, 한전KPS서인천사업처, 한전KPS인천사업소, 한전KPS플랜트서비스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서부지사, 한국가스기술공사 인천지사,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등 총 14개 기업체가 함께했다.

이를 통해 지역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기 위한 김장김치 총 2,040박스(20,000kg 상당)가 동 행정복지센터 및 복지관, 사회복지시설 등을 통해 2,000여 명에게 전달됐다.

문순석 자원봉사센터장은 “김장 대축제는 2016년 첫해를 시작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는 지역의 김장 행사로 코로나19도 막을 수 없는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온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가 지역사회에 퍼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더 큰 행복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