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1동,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기동대 사업’ 추진
구리시 교문1동,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기동대 사업’ 추진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0.12.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함께 겨울철 안전점검 및 보수
사진: 구리시 교문1동, 행복기동대 사업 추진
사진: 구리시 교문1동, 행복기동대 사업 추진

(구리=조태인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12월 8일부터 3개월간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경자)와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함께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행복기동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교문1동 주민들의 CMS모금을 통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겨울이 더욱 힘든 취약계층을 위해 겨울철 안전점검 및 보수를 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난방을 위한 뽁뽁이 부착을 시작으로 경기행복마을관리소와 함께 수전, 수도꼭지, 욕실 샤워기, 전등, 스위치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과 화재 예방을 위한 노후된 전열기구 전용 콘센트와 전선 점검 교체도 함께 추진한다.

구경자 위원장은 “행복마을관리소와 함께 협력하여 화재 예방을 위한 노후 전선 점검과 주거환경 개선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은 사업이 되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어려운 분들이 이웃의 관심으로 겨울을 좀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더욱 춥고 힘든 겨울이지만 취약계층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교문1동 보장협의체와 경기행복마을 관리소가 함께 행복기동대사업으로 이웃애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힘을 합해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여 구리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행복기동대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이 외에도 연말 난방용품 지원사업인 ‘따뜻한 겨울보내세요’,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동영상 제작, 교문1동 소식지인 ‘아차산기슭 행복마을이야기’ 발간, ‘교문1동 행복나눔데이(day)’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