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2020년 어르신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 선정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2020년 어르신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 선정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12.23 0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인증현판식. 사진제공=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인천=김만수기자)지난 12월 14일 인천광역시 제1회 2020년 어르신일자리 창출 우수기관으로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이 선정되어 12월 21일 공단자체 인증현판식을 가졌다.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어르신일자리 고용증대에 기여하거나 어르신 친화적 환경 조성에 모범이 되는 공공기관으로서 인천시가 지난 11월에 공고를 통해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와 어르신일자리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민간협의체의 심의를 거쳐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을 선정했다.

인천시는 우수기업․기관에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고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선정 시 가점부여 및 인천광역시 노인인력개발센터를 통해 고령자 친화기업 선정을 위한 컨설팅 등 지원을 할 예정이다.

연수구시설안전관리 공단 방종설 이사장은 “2018년부터 3년간 총 665명(인력파견형, 시니어인턴십, 공공시설관리도우미)의 어르신들께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여 사회간접비용을 절감하고,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어르신 직무활동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등 고령사회에 따른 정부시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였다”고 밝혔다.

방종설 이사장은 “이번 어르신일자리 창출 우수기관 인증을 통해 공공분야에서 어르신 친화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모범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해 고령사회에 어르신 사회참여 기회제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