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안철수에 3월초 단일화 vs 입당 둘 중 하나 결심하라 했다"
김종인 "안철수에 3월초 단일화 vs 입당 둘 중 하나 결심하라 했다"
  • 김균식 기자 kyunsik@daum.net
  • 승인 2021.01.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뉴스핌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뉴스핌

(경인매일=김균식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게 3월초에 단일화를 하거나 국민의힘에 들어오라고 물어봤다"며 서울시장 야권 단일화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김 위원장은 "우리당이 시장후보를 선출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단일화에 대해) 얘기할 필요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야권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후보 단일화를 이뤄야 한다는데에는 이견이 없는 상황이나 통합과 안 대표의 입당 두 가지 방법이 아직까지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다.

국민의힘은 안 대표 등 당 외의 후보들이 입당 후 경선을 치러야 한다는 입장이나 안 대표는 입당에 대해서는 분명한 거부의 의사를 밝히고 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도 '조건부 출마'의사를 밝히며 안 대표의 조속한 입장 정리를 촉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김종인 위원장은 이에 대해 "안 대표에게 단일화를 3월초에 할 것인지, 입당해서 경선에 참여할 것인지 두 가지 중 한 가지를 결심하면 얘기하라고 했다"며 "그 이후엔 얘기할 게 없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누가 단일후보가 되는지는 2차적인 문제"라며 "단일화를 이루는 것 자체가 중요하다. 그리고 단일후보 결정은 이 정권에 분노하는 서울시민들께서 하시면 된다"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그런데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차분하게 진행되어야 할 단일화 논의가 전체 야권 지지층의 바람과는 반대로 가려 하고 있다"며 "저와 정치를 함께 하지도 않았고, 저를 잘 알지 못하는 분들까지 나서서 근거 없는 비판을 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안 대표는 "과연 여러분의 행동이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뜻을 따르는 것인지, 아니면 결과적으로 이 땅의 민주주의와 법치를 압살하고 있는 자들을 이롭게 하는 행동인지 묻고 싶다"며 "모든 야권이 힘을 합쳐 반드시 해내야 한다.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바쳐, 반드시 서울시장 선거를 이기고 정권 교체의 교두보를 놓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