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준원, '검찰유착 의혹 제기 PD수첩 상대' 손배소 일부 승소
유준원, '검찰유착 의혹 제기 PD수첩 상대' 손배소 일부 승소
  • 권영창 기자 p3cccks@kmaeil.com
  • 승인 2021.01.2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혜 대출 의혹을 받고 있는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 (사진=뉴스핌db)
특혜 대출 의혹을 받고 있는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 (사진=뉴스핌db)

(경인매일=권영창기자) 자신과 검찰의 유착 의혹을 제기한 PD수첩 보도와 관련해 MBC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 유주원 상상인그룹 대표가 1심에서 일부 승소했다. 

20일 서울중앙지법 민사14부(김병철 부장판사)는 유 대표가 MBC와 한학수 PD를 상대로 제기한 정정보도 등 청구 소송 1심 선고기일을 열고 "정정보도 관련 부분은 기각하고 반론 부분은 받아들인다"고 선고했다.

이날 재판결과로 문화방송은 최초 방송 프로그램 자막 상단에 반론보도문과 자막을 표시해야하는 결과를 낳았다. 

지난 2019년 MBC PD수첩은 '검사범죄 2부= 검사와 금융재벌'이란 보도를 통해 유 대표와 김형준 전 부장검사 등 검찰 인사들과의 유착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검찰 출신 전관 변호사 박모 씨가 김 전 부장검사와의 친분을 이용해 유 대표를 수사 대상에서 제외했다고 전했다. 당시 김 전 부장검사는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장으로 재직하며 해당 사건을 관할했다. 

특히 상상인그룹이 지난 2019년 골든브릿지증권을 인수하는 과정에서 검찰의 이례적인 조치를 지적하기도 했다. 

유 대표 측은 이와 관련한 보도가 모두 허위사실이라며 소송을 제기했다. 

한편 유 대표는 계열사 상상인저축은행을 통해 불법대출을 한 혐의로 현재 재판 중이며 지난해 12월 보석 인용 결정으로 석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