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투데이TV 김태승의 ‘말하지 말고 소통하라’, 「파워링커 혁명」 김부건 저자와 합방
라이브투데이TV 김태승의 ‘말하지 말고 소통하라’, 「파워링커 혁명」 김부건 저자와 합방
  • 권영창 기자 p3cccks@kmaeil.com
  • 승인 2021.01.26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월) 오후 5시~6시, 시청자 중 5명 추첨 저자 친필 사인 저서 증정
(좌) 김부건 작가, (우) 김태승 강사 (사진=유튜브 라이브투데이 TV)
(좌) 김부건 작가, (우) 김태승 강사 (사진=유튜브 라이브투데이 TV)

(경인매일=권영창기자)유튜브 라이브투데이TV에서는 지난 25일(월) 오후 5시~6시 대한민국 1호 쇼핑호스트이며 스피치 강사인 김태승의 ‘말하지 말고 소통하라’에 ‘스피치는 파워링커의 탁월한 스펙이며 도구다’라는 주제로 「파워링커 혁명」 김부건 저자와 함께 했다. 

또한 이 시간 라이브투데이TV 시청자 중 끝까지 시청하고 댓글을 달아준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김부건 작가의 친필 서명을 담은 「파워링커 혁명」 책을 5명에게 제공했다. 

「파워링커 혁명」은 스마트 트랜스폼 시대를 앞서가는 사람들의 노하우를 담았고 ‘파워링커’란 당신이 갖고 있는 탁월한 자아상이다. 김부건 작가는 현직에 있는 토목 엔지니어로서 ‘상하수도기술사’ 자격을 갖춘 대기업 임원 출신 전문직 기술자다. 그런 그가 동양고전과 접목한 인문학관련 자기계발서로 ‘동양고전의 힘’을 첫 출품작으로 독자들에게 선보이기도 했다.

김부건 저자는 21년간의 엔지니어 상근활동을 통해 기술사 자격 취득 이후에도 끊임없는 노력으로 환경신기술 4건, 건교부 신기술 1건, 특허 6건 등을 획득하고 특급 기술자로서 왕성한 활동과 우수한 실적을 거둔 바가 있다. 이를 통해 그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장관 표창장’과 ‘상하수도협회장 표창’까지 획득하며 전문 기술인으로서의 능력 또한 검증받은 바 있다.

김부건 저자는 “자신이 가진 긍정적 성향의 강점과 다양한 실전경험을 통한 노하우, 치열한 경쟁사회를 잘 살아가기 위한 관계지향 적 삶을 위해 이 책을 편찬했다”며 집필 의도를 전했다.

진행자인 김태승 스피치강사의 ‘인생여정을 파워링커로 함께 만들어갈 전략적 방법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김 작가는 다음 세 가지로 요약했다.

즉 첫 번째 방법은 함께 나아가야할 방향을 정확히 직시하는 것, 두 번째 타인에게 휘둘리지 않고 자신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는 것, 세 번째 방법은 적극적 마인드를 갖고 항상 구심점 역할에 익숙해지는 것이다.

김부건 저자는 “나와 너, 우리 안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이며 타인에의 배려가 선행될 때 더욱 주도적인 자아관과 관계성이 가능하다”라고 말하면서 “자존심은 조금 낮추고 자존감은 최대한 높임으로써 관계성 회복에의 탄력성을 가져가자”라고 말했다.

김태승 스피치강사의 커넥터형 인재가 되기 위한 요건에 대한 질문에 김 저자는 감성지수, 긍정지수, 행복지수라고 답했다.

감사할 분들에게 영상편지를 보내자는 사회자의 돌발질문에 김 저자는 믿음직한 해병대에 간 아들에게, 사랑하는 부모님께, 정신적 멘토로 여기는 미모의 꽃 소녀(플로리스트) 박연정 회장께 영상편지를 보내면서 잠시 울먹이기도 했으며 파워링커혁명의 문장 부분마다 사진으로 아름답게 꾸며준 정권효 대표에게도 감사의 영상편지를 보냈다.

파워링커혁명을 영어의 네 단어로 L.W.P.S 요약했다. LOVE, WORK, PLAY, SOLIDARITY. 즉 번역하면 사랑, 일, 놀이, 연대라고 결론을 맺었다. 김부건 저자는 네트워크 사회에서의 개인과 조직을 연결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만들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제시했다. 

2021년 계획을 묻는 김태승 강사의 질문에 김 저자는 “국제 파워링커 협회를 만들어 파워링커들과 많은 소통을 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시간은 파워링커가 되어 자존감을 회복하고 이 사회에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워 실천가의 삶을 살아야겠다고 느낄 수 있는 귀한 강의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