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1호 접종' 논란 두고... 安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먼저 맞겠다"
'文 1호 접종' 논란 두고... 安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먼저 맞겠다"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21.02.2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뉴스핌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뉴스핌

(경인매일=윤성민기자)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백신의 안정성과 관련해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백신의 불신과 불안을 해소키 위해 먼저 맞겠다"며 국민들을 안심시키고 나섰다.

의사출신이기도 한 안 후보는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집단면역 형성을 위한 백신 접종은 차질없이 이뤄져야 한다"며 "제가 1차 백신 접종 대상자는 아니지만 정부가 허락한다면, 정치인이자 의료인의 한 사람으로서 먼저 맞을 용의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는 26일부터 정부는 AZ백신의 본격적 접종에 나선다. 또 27일부터는 백신 공동구매 국제프로젝트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받는 백신 접종에 들어간다.

그러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두고 '고령층 접종 효과'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며 안정성 논란이 일었다. 65세 이하를 대상으로 한 접종이라는 것 자체가 백신의 안정성이 증명되지 않았다는 말이다.

이에 의사 출신이면서 지난해 대구동산병원에 직접 의료 봉사를 나선 안 후보가 먼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통해 국민 불신·불안감을 해소하겠다고 나선 것이다.

야권의 대선주자로 꼽히는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먼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아 국민 불안감을 해소할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 전 의원은 문 대통령에게 백신 주사를 먼저 맞으라는 망언을 했다"며 "먼저 맞으면 국민들 제쳐두고 특혜라고 주장하고, 사고라도 나면 고소해 할 것"이라고 맞받아쳤다.

그는 또 "국가원수가 실험대상인가. 이는 국가원수에 대한 조롱이자 모독"이라며 "국가원수의 건강과 일정은 국가기밀이고 보안사항이다. 초등학생 얼라보다 못한 헛소리로 칭얼대지 말라"며 유 전 의원을 비난했다.

정 의원의 이같은 발언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이 됐다. 다른 국가 지도자들의 경우 백신 1호 접종자로 나선 사례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21일 당선자 신분으로 모더나 백신을 공개 접종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파흐레틴 코자 터키 보건부 장관 등도 앞장서 백신을 맞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