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설맞이 ‘언택트 이벤트’ 진행
인천 서구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설맞이 ‘언택트 이벤트’ 진행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1.02.24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福·건강 가득 담은 ‘복주머니’에 함박웃음
인천서구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언택트(Untact) 이벤트 福과 건강을 가득 담은 복주머니 전달 행사. 사진제공=인천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에서 운영하는 인천서구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3일부터 센터에 등록된 시설 53개소를 대상으로 ‘언택트(Untact) 이벤트: 福과 건강을 가득 담은 복주머니 전달’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설 명절을 맞이해 어르신에게 옛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복주머니에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전통 약과를 담아 전달하는 내용이다.

코로나19 감염으로 시설 내 방문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가족과의 면회가 차단된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적적함은 덜고, 명절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아울러 노인복지시설 조리원을 대상으로 조리실 자가 체크리스트 점검과 조리원 위생·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용도별(전처리용, 조리용, 세척용) 3색 앞치마를 지원해 노인복지시설의 영양, 위생·안전관리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다양한 방식의 비대면 교육을 지원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인천 유일의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서 백세시대 노인급식의 중요성을 인지하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지역사회와 긴밀이 소통해 앞으로도 노인복지시설의 종사자와 어르신들의 영양·위생 관리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