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
인천시교육청,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3.06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우수 식재료 공동구매 확대 운영 및 친환경 우수농산물 예산 지원 확대 실시
인천광역시 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올해 학교급식 우수 식재료 공동구매와 친환경 우수 농산물 예산 지원 확대를 통해 급식의 질이 한층 더 개선될 전망이라고 6일 밝혔다.

학교급식 우수 식재료 공동구매는 전면 무상급식 실시에 따라 학교급식의 질 제고 및 안전성 확보, 식재료 선정의 전문성 증진, 공동구매를 통한 가격경쟁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2019년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 품목과 참여 학교를 더 확대하여 운영한다.

특히 소면과 토마토케찹 등 2개 품목을 추가하여 총 22개 품목으로 운영하며 품목 선정은 국내산 친환경 식품을 중심으로 영양교사 및 학부모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결정됐다.

또한 신청 학교에 한해 지원되었던 친환경 우수농산물 예산을 무상급식비에 포함하여 관내 모든 학교로 확대 지원하여 보다 질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공동구매와 친환경 식재료 예산 지원 확대로 안정적인 공급가를 유지하면서 우수한 품질의 식재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