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논란 '맹공'펼치는 주호영, "與, 국정조사 거부하면 민심 용납치 않을 것"
LH논란 '맹공'펼치는 주호영, "與, 국정조사 거부하면 민심 용납치 않을 것"
  • 이관희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1.03.1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핌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핌

(경인매일=이관희기자) LH직원들의 땅투기 논란이 거센 가운데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정조사를 거부하면 민심이 용납치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주 원내대표는 한 라디오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민주당은 180석을 가지고 있고 국민의힘은 102석 뿐이라 민주당의 동의 없이는 국정조사가 어렵다"며 "국정조사를 피하기 위해, 자신들이 노력하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 보좌관 전수조사를 들고 나왔는데 의미는 없다고 본다. 발본색원을 하려고 한다면 국정조사를 받아들이면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그는 이번 사태에 의혹을 검찰이 수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LH 사태 조사를) 셀프 조사로 맡겨서는 안 된다"며 "정부 내 감사원 감사 착수, 수사도 국수본이나 합수본이 아닌 검찰이 관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변창흠 국토교통부장관을 향한 압박 수위를 높여간 주 원내대표는 "국토부 장관 산하에 LH가 있기 때문에 변 장관은 이 문제의 책임자"라며 "문제의 심각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 채 우연히 땅을 샀더니 그 지역이 신도시가 됐다는 이해할 수 없는 언급을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 논란이 박근혜정부에까지 번져가는 것을 두고 "조사하고 처벌하는 것은 당연하다. 민주당 측에서 보좌관 전수조사라든지, 박근혜 소급은 다분히 의도가 좋지 않다"며 "이 정권 비리도 제대로 수사하지 못하면서 전 정부를 언급하는 것 자체가 불순하다. 책임이 있고 잘못이 있으면 조사하는 것이 맞지만, 자체 조사는 신뢰가 떨어진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3기신도시 취소에 대해서는 회의적 입장을 밝힌 그는 "(신도시를) 쉽게 취소하면 부작용이 엄청날 수 있다"며 "취소는 대단히 신중해야 하고 언급 자체도 조심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