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특별수사본부, LH 투기 의혹 전방위 수사 확대
합동특별수사본부, LH 투기 의혹 전방위 수사 확대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1.03.1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하상선기자) LH 투기 의혹과 관련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경찰은 LH직원 등 100여명을 수사 대상에 올렸다. 

12일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특수본) 관계자는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 본청에서 열린 수사 관련 백브리핑을 통해 "부동산 수사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친인척 차명 거래까지 들여다보겠다"며 엄정한 수사를 약속했다. 

이날 오전까지 특수본이 진행하는 내·수사를 포함한 대상은 100여명이 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중에는 공무원을 포함해 민간인 등도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특수본은 차명 투기에 대해서도 '전수조사'가 아닌 수사로 추적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특수본 고위 관계자는 "LH직원들에 대한 조사 업무 자체가 이첩되는 것이 아니고 범죄 관련성 여부는 수사로 밝혀나가는 것"이라며 "전수조사는 우리의 권한이 아니다.수사 절차에 따라 친인척 혐의점이 있는지 확인해나갈 것"이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차명거래 여부까지도 끝까지 수사하겠다"는 뜻을 함께 밝혔다. 특히 특수본의 직접 수사로 수사대상은 보다 확대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는 LH로 시작된 이번 투기 의혹 수사가 전방위로 확대될 것이라는 의미와 함께 신도시 뿐만 아니라 그동안 LH가 관여했던 개발 사업들에 대해서도 확인할 것이란 뜻으로 풀이된다. 

한편 정치권에서는 '특검 도입'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는 당에 특검 수사를 건의했고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은 이를 수용하며 야당과 협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